“이제 고백합니다.” 엄정화, 그녀가 가수로서 10년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없었던 충격적인 발언에 모두가 놀랐다.

가수 엄정화가 수 많은 히트곡을 부른 명품 가수다. 그러한 그녀가 10년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없었던 충격적인 발언이 알려지자 많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녀의 충격적인 발언은 …

엄정화가 20여 년 만에 단독 콘서트 ‘초대’를 개최하기 전에 ‘슈취타’를 통해 그간의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슈취타’ 게스트로 출연한 엄정화는 슈가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슈가는 엄정화의 가창력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는 기대를 표했습니다.

엄정화는 목소리가 좀 안 좋아졌다며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안 되면 낮춰서 하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음악을 하는 것이 자신의 인생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로 두려움을 벗어난 뒤 음악을 보는 시야가 달라졌다고 하며, 슈가도 이를 공감했습니다.

이에 따라 엄정화는 연말에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서울을 비롯해 대구,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그간의 음악 여정을 돌아보고 추억을 소환할 것으로 전망되며,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기대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엄정화는 과거 갑상선 암 수술로 인해 목소리 변화로 힘들었던 시기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난해 ‘히든싱어7’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갑상선 암으로 인해 노래하지 못했던 시절을 극복하고자 했던 마음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제 다시 한 번 엄정화만의 이름을 내걸고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그에게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격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콘서트에는 주옥 같은 명곡들이 가득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